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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방법 4가지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안내드리겠습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은 사업자가 특정 기간 신고한 부가가치세 매출 과세표준과 납부세액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보통 소상공인분들이나 자영업자분들이 각종 지원금 혜택을 받기 위해 신청 시 제출하는 서류로 활용됩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방법

 

1. 사업장에서 가까운 세무서를 방문하여 발급

2. 무인발급기를 통해 발급

3. PC를 이용하여 홈택스에서 발급

4. 모바일기기를 이용하여 손택스에서 발급

 

 

과세표준증명원 발급받기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방법 - 무인발급기

전국에 있는 무인발급기를 통해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이 가능합니다

 

무인발급기 위치는 [정부24] > [고객센터] >  [서비스지원] > [무인민원발급 안내]를 통해 위치와 현황을 파악할 수 있으며, 전국적으로 총 2882곳에 설치되어있습니다

 

무인발급기 첫 화면의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메뉴를 클릭하여 발급을 받으시면됩니다

 

 

무인발급기 위치 찾기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 홈택스

 

PC에서 홈택스에 접속 후 로그인해주세요

 

로그인 후 [민원증명] >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홈택스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받는 방법

 

개인 인적사항 중 전화번호와 이메일은 설정되어 있으며 사업자등록번호를 선택하면 상호와 대표자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청 내용은 한글과 영문으로 선택가능하며, 사용용도는 필요에 따라 선택해주세요

 

제출처 또한 용도에 따라 선택하고, 과세기간은 본인이 필요한 기간을 선택하면됩니다

 

과세기간은 최대 1년까지 가능합니다

 

인터넷발급(프린터출력), 인터넷열람(화면조회), 인터넷발급(전자문서지갑) 중 선택하여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받으시면됩니다

 

인터넷발급(전자문서지갑)은 손택스 전자문서에 저장하는 법을 이야기합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 손택스

 

손택스를 통해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받기 위해선 손택스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해야합니다

 

구글 혹은 애플스토어의 홈택스 또는 손택스를 검색하여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해주세요.

 

 

손택스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손택스 다운로드 (ios)

 

 

손택스 어플리케이션을 설치 후 로그인해주세요

 

손택스 홈 화면에서 [민원증명] > [즉시 발급증명 신청] >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을 눌러주세요

 

그 다음 부턴 위에 설명한 홈택스를 통해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받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단 손택스의 경우 수령방법이 PC에서 출력을 한다면 발급 번호를 부여받고 이를 통해 PC에서 로그인하여 출력해야하며, 전자문서지갑은 정부24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전자문서지갑에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손택스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받는 경우에는 모바일 팩스 앱을 이용하여 팩스를 발송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부가세 신고기간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간이과세자)

부가세 신고기간 안내드리겠습니다 개인사업자의 경우 매년 1월, 7월달이 부가세 신고기간 이며, 법인사업자의 경우 1월, 4월, 7월, 10월이 부가세 신고기간 이며, 간이과세자의 경우 1년에 한 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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